전체메뉴

진료과/의료진

화상치료센터

이전페이지 첫화면으로

토요일은 격주 진료합니다.
병원으로 전화문의 바랍니다. (☎ 052.241.1004)


화상치료센터입구모습

울산 유일의 화상전담 팀이 가동되고 있으며 화상 직후에서 퇴원 때까지 계속적인 치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급성화상으로 인한 초기 수액치료에서부터 피부이식 수술, 수술 후 성형 및 재활치료, 물리치료에 이르기까지 총괄적인 환자치료에 임하고자 관련된 모든 부서가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보다 새롭고 질적으로 향상된 진료를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.

화상치료 시스템

환자를 위한 화상전문의, 화상전문간호사, 화상치료사, 물리치료사, 영양사의 총괄적인 화상치료 시스템

화상 치료팀

화상치료팀은 화상 전문의(외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), 화상 전문 간호사, 화상 치료사, 물리치료사, 영양사 등으로 구성되어 화상 환자의 입원 시점에서부터 모든 치료 및 수술, 재화 치료, 퇴원 후 관리까지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화상 치료실

화상치료실은 화상 환자를 위한 독립적인 공간으로 환자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며, 화상 부위의 이물질을 제거하여 균에 대한 감염율을 낮추고 새로운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켜 줍니다.

운동 및 작업 치료실

운동 및 작업치료실에서는 화상 환자에 대해 화상 치료 후 반흔과 반흔 구축에 따른 운동 장해의 발생과 장기간의 부동으로 인한 근육 및 관절의 경직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.

영양

화상은 신체 대사율을 증가시키면서 피부 재생에 다량의 에너지를 요합니다. 따라서 경구 섭취나 혈관을 통한 영양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.